2015/07 5

하나님께서 알려 주신 황금레시피

하나님께서 알려 주신 황금레시피...패스티브요즘 TV에서는 많은 요리 프로그램이 방송되고 있다. 예전에는 단순히 맛집을 소개하고, 음식을 맛있게 먹는 위주의 방송을 했다면 지금은 음식을 맛있게 만들어 먹는 프로그램이 대세다. 대세를 따라 여러 방송사에서는 요리 프로그램을 편성했고, 대부분의 요리 프로그램들은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다.한 요리 프로그램에서는 유명 쉐프를 앞세웠다. 출연자의 냉장고를 통째로 스튜디오로 가져와 냉장고에 있는 재료만으로 출연자가 원하는 요리를 주어진 시간 안에 근사하게 만들어낸다. 또 요리에 뜻을 둔 일반인들이 출연해서 요리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도 있다. 심사위원이 제시하는 미션을 얼마나 잘 수행하는지, 얼마나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내는지를 평가하여 우승자에게는 큰 상금과 혜택이 ..

망원경 2015.07.27

대통령 단체표창은 어떤 과정을 거쳐서 받는 걸까

하나님의교회, 믿기힘든 대통령 단체표창!! 대통령 단체표창. 어떤 과정을 거쳐서 받게 되는건지 한번 볼까요?? 1. 해양수산부 홈페이지를 통한 국민 공개검증 ▼▼ 2. 경찰청과 공정거래위원회 조사 ▼▼ 3. 노동부의 각 분야별 검정 조사 ▼▼ 4.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 ▼▼ 5. 행정자치부 추천 ▼▼ 6. 국무회의 상정 ▼▼ 7. 최종적으로 대통령의 재가로 수상이 결정!! 이렇게 엄격한 기준으로 받게되는 것이 대통령 표창입니다.

우주인 2015.07.17

행위자-관찰자 편향

행위자-관찰자 편향 내가 지각하면 차가 막혀서 혹은 버스가 안 와서 등 그렇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었다며 합리화하고, 동료가 지각하면 '게으른 사람'이라고 판단하는 심리. 내가 시험을 망치면 문제가 어려웠기 때문이고, 다른 사람이 시험을 망치면 공부를 안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심리. 누구나 한 번쯤은 가져봄 직한 심리적 오류입니다. 이처럼 자진이 한 행동에 있어서는 그럴 수밖에 없었던 상황 즉 외적 요인을 탓하고, 타인의 행동에 대해서는 그 원인을 기질 혹은 성향과 같은 내적요인에 의해 설명하려는 경향을 심리학에선 '행위자-관찰자 편향'이라고 합니다. 자신이 행위자일 때와 , 타인의 행동을 관찰자로서 바라볼 때의 사고방식이 서로 다른 셈이지요. 이와 같은 오류에 빠지지 않으려면 다른 사람을 이해하려는..

생각넓히기 2015.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