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넓히기

전가복(全家福)........함께 하는 하늘가족 하나님의 교회

튼튼이22 2015. 8. 24. 23:58

 

전가복(全家福) ......중국

전가복은 각종 해산물과 채소를 볶아 만든 중국의 전통 보양식으로 가족을 위해 탄생한 음식이다.

진시황 시대,어쩔 수 없이 가족과 떨어져 살던 가장이 있었다. 그가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를 맞이한 것은 허물어진 담벼락뿐이었다. 아내와 아들은 그사이 마을을 휩쓴 대홍수를 피해 피난을 떠나고 없었다. 가족의 행방과 생사를 알 길이 없어 절망에 빠진 그는, 한 어부의 도움으로 아들을 찾게 된다, 얼마 후에는 아내와도 극적으로 상봉한다.

그의 가족은 기쁜 마음에 마을 사람들을 불러 모아 잔치를 열었다. 아들을 찾아준 어부도 초대를 받았다. 어부는 이 가정을 위해 솜씨 좋은 요리사를 데려왔고, 요리사는 다시 만난 가족을 축복하며 가장 좋은 재료들로 정성껏 음식을 만들었다. 요리의 이름은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행복하다'는 뜻의 전가복이 되었다.

가족이 한데 모여 기쁨을 나누고 행복을 기원하며 먹는 음식, 제아무리 훌륭한 재료로 만들었다 한들 그보다 더한 산해진미가 있을까? 요리뿐만이 아니다. 중국에서는 온 가족이 모여 찍은 가족 사진도 전가복이라 한다. 가족이 함께하면 무엇이든 행복하다..............8월호 엘로히스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