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원경

하나님의 법이 마음에 기록된 하나님의 백성들/하나님의교회

튼튼이22 2022. 5. 12. 23:53

하나님의 법이 마음에 기록된 하나님의 백성들/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모두가 자신이 하나님의 자녀요 백성이라고 한다.
하지만 성경이 알려주는 하나님의 백성의 증거를 가진 사람은 찾아보기 어렵다.
왜냐하면 성경의 증거를 통해 하나님을 깨닫고 영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생각으로 신앙생활을 하기 때문일것이다.
그렇다면 성경은 어떤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이 될수 있다고 알려주고 있을까?

예레미야31장31~33절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집과 유다 집에 새언약을 세우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세운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파하였음이니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이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하나님께서 장차 새언약을 세우신다고 하셨고
그 새언약을 통해 하나님의 법을 지키는 사람들의 마음에 두시고 기록하여 그들의 하나님이 되신다고 하셨다.

따라서 신약시대 하나님의 백성은 새 언약의 법을 지키는 사람들이다.
이 말씀은 새 언약을 지키지 않는다면 결코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없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백성들이 지키는 새언약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누가복음22장15~20절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지키시며 유월절의 포도주를 가르켜 새 언약이라고 하셨으니 새 언약은 새 언약의 유월절이다.
이 새 언약의 유월절을 통해서 하나님의 백성이 될수 있는 것이다.

결국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면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것이고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 예언대로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며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마음에 새기는 하나님의 참 백성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이 사랑을 사도들의 본을 따라 세상 끝날까지 전해야 하는 것이다.

고린도전서11장23~26절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